개인정보보호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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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운영자 댓글 0건 조회 1,270회 작성일 18-12-18 15:36본문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안양노인전문요양원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입소신청 및 관리
입소신청 및 관리에 따른 입소자격 확인, 보호자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 통지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입소신청, 입소계약,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요금결제, 정산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자원봉사자, 후원자 등록 및 관리
자원봉사자, 후원자 등록, 관리 및 활동확인서 발급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안양노인전문요양원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ㆍ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노인장기요양보험법 시행규칙」 제27조 4항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ㆍ보유: 5년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입소신청 당사자가 입소신청 취소를 통보한 날까지
2. 자원봉사자, 후원자 개인정보 처리ㆍ보유: 안양노인전문요양원 폐업 시 까지
단,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의 삭제 요청이 있을 시 에는 즉시 삭제 및 파기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제4조(정보주체의 권리ㆍ의무 및 행사방법)
제5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제6조(개인정보 파기에 관한 사항)
① 안양노인전문요양원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등 개인정보가 불필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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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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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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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안양노인전문요양원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ㆍ시행, 정기적 직원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보관함 잠금등의 접근통제
제8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안양노인전문요양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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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제10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제11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ㆍ운영)
① 안양노인전문요양원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ㆍ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ㆍ목적: 안양노인전문요양원의 시설안전, 화재예방, 어르신 안전사고예방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로비, 복도, 지하주차장 등 주요시설물에 대 설치, 촬영범위는 주요시설물의 전 공간을 촬영(입소어르신이 생활하는 요양실 내부는 제외)
제12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첨부파일
- 안양노인전문양원 개인정보보호 처리방침2018.3.26수정.hwp (20.0K) 66회 다운로드 | DATE : 2021-04-19 17:41:11